도입사례
피아노홈-도입사례 게시판 입니다.
제목 헨델음악학원 드럼사례
작성자 헨델음악 작성일 2021-11-03 조회수 241
첨부파일

드럼을 시작한지 3년이 정도 됩니다.

처음에는 우리아들 둘이 드럼을 너무 배우고 싶어해서 제가 먼저 배워서 가르쳐주고자 시작했습니다.

우리애들이 너무 좋아했고 다른아이들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곡이 최신버전이라 관심을 끌기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도입하기가 조금 두려웠습니다. 잘 가르칠수 있을까하고 말이죠 그런데 피아노를 친 아이들은 리듬감각이 뛰어나서 처음 스틱잡는 방법과 각명칭만 익히면 쉽게 알아서 따라했습니다.

 

우리학원에서는 악보게임을 먼저 300점 나오게 연습을 먼저 시킵니다. 5분정도 

 

그후 연주평가를 들어서가서 연습모드에서 90점이넘으면 평가모드에서 90점이 넘게 연습을해서 다음 곡으로 넘어가게 했습니다. 첫달에는 어린애들은 점수가 잘 올라가지 않아서 제가 스틱을 함께 잡고 박자를 부르면서 칩니다. 점수도 몇번만에 90점이 넘게 해줍니다. 너무 점수가 오르지 않으면 애들이 어려워합니다.

 

한달 정도치면 자기혼자서도 알아서 점수를 잘받게 됩니다. 그다음부터는 필인만 제가 봐줍니다. 나머니는 각자 연습에 맡기고 연주평가를 20분정도 치게 합니다.

 

나머지 5분은 최신곡 하나씩을 연습하게 해서 자기가 치고 싶은 음악을 자기가 골라서 연습하게 하니까 참좋아하더군요. 

 

2년 이상된 아이들은 연주평가에 있는곡을 다치게됩니다. 그때부터는 최신곡을 하나씩 자기가 골라 하루에 한곡을 완성하도록 합니다.  최신곡이 매달 오니까 지겹지않고 애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곡을 연주합니다. 

 

연주회도 일년정도에서 한번 가졌습니다. 반응은 참좋았습니다.  연주회때는 볼륨을 크게 하는게 효과적이었습니다.

이번가을에도 연주회를 한번가져볼까합니다. 드럼을 시키시는 부모님들은 매우 궁금해 하니까요. 드럼때문에 학원을

옮기는 애들도 있답니다. 근처에 드럼을 하는 학원이 없다면 다른학원보다 먼저 시작한다면 좋은 결과를 볼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드럼앤조이 화이팅!

피아노홈-도입사례 게시판의 이전/다음글 입니다.
이전글 즐거운 음악학원을 만들어주는 피아노플러스 특강
다음글 대박학원으로거듭나기 피아노 플러스와 함께
목록
서울 서초구 동산로 13 정선빌딩 301호  (주)피아노홈 | 사업자등록번호 211-86-78946  | TEL: 575-7792 |  대표이사 : 조윤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