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입사례
피아노홈-도입사례 게시판 입니다.
제목 피아노플러스를 도입하고 많은게 변했어요.
작성자 김선영음악학원 작성일 2021-11-03 조회수 335
첨부파일
김선영음악학원 피아노플러스 후기 - 2년차 피아노플러스..
 
22년차 피아노학원의 수업은 매일 큰 변화 없이 진행이 되었지만 더 나아가서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부분으로 음악적인 재미를 줄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 고민 해왔던 중 피아노 플러스를 만났다.
 
피아노교육에 가장 필요하다고 느끼는 것 중 하나가 리듬교육이었다. 시중의 리듬교재도 활용해봤지만 반복해서 잔행하기엔 아이들이 식상해했고 수업준비도 번거롭고 어려웠던 터라 신나는 음악과 동영상을 아이들에게 들려주면서 활동하면 좋을 거라고 생각했다.
처음에 시작했던 것이 신체리듬을 체험할 수 있는 신체타악기. 아이들이 잘 따라할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제일 신난 과목중 하나였다.
 
그리고 음악감상도 동영상의 성우가 다 말해주니 특강때마다 목이 아팠던 나에게는 큰 수업준비없이 재미나게 수업하고 나는 아이들만 관리하면 되니 더욱 편하게 음악감상수업을 진행시킬 수 있었다.
타악기 리듬앙상블은 악기마다 그룹으로 연습해서 합주해보는 과정이 사실 피아노 연습보다 훨씬 흥미롭게 반응하는 모습이 지켜보는 나도 굉장히 즐거울 따름이다.
 
이 모든 수업은 매주 금요일 진행되는데 우리학원은 달란트를 활용해서 수업참여도에 동기부여를 더해주려고 노력한다.
리듬 수업 때 같은 동작이라도 아이디어를 내는 학생들에게 달란트를, 그리고 원생 친구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특강에도 달란트를, 그룹 연습시에도 잘한 팀에게 달란트를, 적극적인 수업참여도에도 달란트를......^^
 
그리고 가장 큰 부분은 이런 수업 동영상을 학원밴드에 자주 올려서 학원의 수업을 수시로 올려서 어머님들께 자주 학원소식을 접하게 할 수 있는 꺼리가 있다는 점도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
 
이런 수업은 타 학원과의 차별화에 당연히 성공적인 부분이고 학원등원이 지칠 때 즈음 금요일에 피아노 연습과 피아노플러스 단체 수업을 통해 아이들에게 색다르고 신나는 음악수업이 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플러스 도입 후 학원에 대한 입소문이 생겼고 학원 상담 및 등록 시 학부모들이 이미 알고 상담을 오시기 때문에 상담도 편하게 진행된다. 또한 원생등록까지도 수월하게 진행되는 편이다.
 
학년별로, 과목별로 아이들이 흥미있어 하는 것들이 다르긴 하지만 난이도를 조절해서 모든 학년이 참여하는게 원칙이다.
그리고 플러스에서 제공되는 최신곡악보도 고학년들에게 난이도별로 제공되어서 매주 금요일 고학년들은 피아노플러스 단체수업과 최신곡 연습하기로 진행되는 부분 때문인지
고학년들이 예전보다 휴원과 퇴원이 많이 줄었고 오히려 방학에는 가요만 연습하러 오는 초등고학년과 중.고등부 아이들이 등록하기도 한다.
 
학기초에 신학기 홍보 현수막도 그냥 ‘원생모집’ 이라는 문구 보다는 피아노플러스를 알리며 차별화 수업을 한다는 것을 강점으로 내세워 현수막을 걸어 더욱 큰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다.
 
그리고 4회 피아노 수업과 특강으로 수업을 채우면서 수강료를 다른 학원보다 더 높게 책정해도 원생을 늘리는데 별로 문제가 되지 않는다.
 
우리 동네에 다른 피아노학원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 그거 하나만으로도 자신감있고 신나는 교육으로 이어질 수가 있고 나아가서는 학원의 프라이드가 되는 것이 아닐까.
 

교육적이면서 재미를 더할 수 있는 피아노플러스는 활용하면 할수록 더 많은 교육소스가 만들어지는 것 같고 내 자신도 더 발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 같다.


피아노홈-도입사례 게시판의 이전/다음글 입니다.
이전글 샤론음악학원 드럼 사례
다음글 천안 반달음악 태블릿 후기
목록
서울 서초구 동산로 13 정선빌딩 301호  (주)피아노홈 | 사업자등록번호 211-86-78946  | TEL: 575-7792 |  대표이사 : 조윤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