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입사례
피아노홈-도입사례 게시판 입니다.
제목 샤론음악학원
작성자 피아노 작성일 2011-10-26 조회수 4458
첨부파일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열심히 음악교육에 심혈을 정성을 다하는 학원장님들 수고가 많으십니다!

저희 샤론음악학원에서는 작년 7월부터 드럼앤조이를 도입하였습니다.

도입당시에 잘될까하는 많은 의문이 있었지만 영리목적보다는 어린영혼들에게 좀더 여러가지 음악적 혜택을 주고자 하는 마음에서 시작하였습니다.

처음 드럼수업을 바라보는 많은 아이들의 눈에 신기함과 재미남이 넘침을 지금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학년들은 역시나 드럼게임이 나오자 너무 재미있어하고 드럼수업보다는 게임의 재미에 빠져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게임보다는 진지하게 수업에 임하고 특히 재빨리 업그레이드 되는 최신곡들로 인해 지루하지 않은 수업이 될수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8주간의 세미나에 강사선생님과 같이 열심히 참여하여서 기초를 쌓았고 그래도 여전히 채울수없는 부분은 기악과 학생을 초빙하여 3달정도 레슨을 더받았으니 가르치는 선생님들도 자신있게 강의할 수가 있었습니다.

홍보광고지를 뿌리며 돌아다닐까 생각도 해보았지만 학원생위주로 시작하자는 생각에서 원내에서 부터 시작하였는데 아이들의 자랑과 학부모들의 입소문으로 수강생 모집에는 별 어려움이 없었던것 같습니다.

광고는 현수막 크게 밖에 내다걸고 실내에는 "두드림의 즐거움 스트레스를 날려보자"라는 문구와 함께 재미나는 이미지를 만들어 현수막을 만들어 붙혔는데 보는이마다 좋다고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나름대로의 아이디어로 광고효과를 극대화 해보심이 어떨까요^^

 

저희 학원에서는 수강료를 본원생들에게는 4만원 드럼만 수강하면 5만원을 받았는데 그효과가 나름대로 좋았던것 같습니다.

첫달에 6명등록, 둘째달에 12명등록, 4달째는 20명이 넘게 등록하였습니다.

연초에는 30명가까이 드럼수업에 참가하여 바쁘디 바쁜 날을 보냈습니다.

1년가까이 지도해 본결과 드럼앤조이 수업을 나름대로 잘준비한다면 앞으로 영어나 타 교과과목으로 일찍 그만두는 아이들도 드럼수업으로 대치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6학년들도 중학교 입학해서도 수강하고 있고 중학생들도 배우겠다고 많은 문의와 함께 방학때는 많이 수강을 하고 있습니다.

정통 클래식음악의 입지가 많이 좁아지고 있는 이때에 이제 우리음악학원들도 눈을 넓혀서 실용음악쪽도 생각해봄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용음악을 무조건 따라 가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의 정서에 맡게 잘 지도한다면 아이들에게는 스스로 여러음악을 경험하게 되는 음악교육의 장도 넓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드럼앤조이를 무조건 선전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제가 가르쳐본 결과 아이들이 재미있어하고 리듬에 대한 감각이 많이 좋아짐을 경험함에서 이글을 남깁니다.

여러가지로 나라가 힘들고 경제가 힘든 상황에서도 굳굳하게 음악교육의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시는 우리 학원장님들 되시기를 소망해 봅니다^^

피아노홈-도입사례 게시판의 이전/다음글 입니다.
이전글 소리샘피아노학원
다음글 삼성알프레드
목록
서초구 마방로2길 82 3층  (주)피아노홈 | 사업자등록번호 211-86-78946  | TEL: 575-7792 |  대표이사 : 양원모